하나님께서 사용하신 사람

성경구절: 마가복음 5장 25-34절
Date: 2020년 9월 13일

설교본문

 

25 열두 해를 혈루증으로 앓아 온 한 여자가 있어

26 많은 의사에게 많은 괴로움을 받았고 가진 것도 다 허비하였으되 아무 효험이 없고 도리어 더 중하여졌던 차에

27 예수의 소문을 듣고 무리 가운데 끼어 뒤로 와서 그의 옷에 손을 대니

28 이는 내가 그의 옷에만 손을 대어도 구원을 받으리라 생각함일러라

29 이에 그의 혈루 근원이 곧 마르매 병이 나은 줄을 몸에 깨달으니라

30 예수께서 그 능력이 자기에게서 나간 줄을 곧 스스로 아시고 무리 가운데서 돌이켜 말씀하시되 누가 내 옷에 손을 대었느냐 하시니

31 제자들이 여짜오되 무리가 에워싸 미는 것을 보시며 누가 내게 손을 대었느냐 물으시나이까 하되

32 예수께서 이 일 행한 여자를 보려고 둘러 보시니

33 여자가 자기에게 이루어진 일을 알고 두려워하여 떨며 와서 그 앞에 엎드려 모든 사실을 여쭈니

34 예수께서 이르시되 딸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네 병에서 놓여 건강할지어다

설교요약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주신 세 가지 증거(출4:1-9)가 이스라엘 백성들 앞에 모세를 지도자로 세우셨다는 증거(표징) 이었던 것처럼, 예수님께서 행하시는 일들은 예수님 당시에 있었던 사람들과 오늘날 우리에게 예수님을 하나님의 구원자로(메시야, 그리스도)보내셨다는 증거입니다.
(세례요한이 제자들을 예수님께 보내어 질문 했을 때 주신 대답이, 마11:2-6,(이사야 35:4-6, 예언의 성취))

1. 열두 해를 혈루 증으로 앓던 여자가 예수님의 뒤로 와서 그의 옷에 손을 대니(마9:20, 그 겉옷 가를 만짐)

 ① 자기의 마음에 그 겉옷만 만져도 구원을 받겠다는 확신이 있어서 그렇게 행동했다는 것입니다.(행5:14-16)
 ② 그러한 생각과 확신은 성령께서 그 심령을 감동하사 예수님은 하나님께서 보내신 구원자로 믿으며 한 행동이라고 깨닫게 됩니다.

 

2. 예수님께서 그 여자를 찾아서 “달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네 병에서 놓여 건강할지어다” 라고 하셨습니다.

① 예수님 때문에 그 옷만 만져도 권닝이 나타날 것이라고 믿은 것입니다.(그 옷에 치료효과가 있다고 믿은 것 아님)

②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는 말씀은, 예수님을 의지하여 질병에서 구원함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되는데 그 여자는 믿음을 행동으로 그 믿음으로 예수님을 만났으며 그 믿음이 예수님을 메시야로 증거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그 여자 (그 믿음)를 사용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