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2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3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4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5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6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 다윗은 시편 23편의 결론에서 자기의 앞날에 받을 복을 확언하였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앞날이 복될 줄 알고 확신해야 한다. 요일5:13 ▶ 내가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다윗은 자기의 앞날에 영원토록 하나님의 복을 받을 것을 확신하였다. 다윗이 이런 확신을 가지게 된 비결은?
① 그것은 그의 현재 신앙 생활에 나타난 체험이었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확실히 체험하는 신앙을 가졌다.
2절에,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가로 인도 하시는도다 . 이것은 비유인데 그가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으로 양육 받으며 안식하게 됨을 이름이다.(시19:10)
② 하나님과 교통하는 생활을 가지는 자는 앞날에도 하나님의 사랑을 계속적으로 받을 것을 확신하게 된다.
2. 영혼의 소생시킴을 받음
① 죄로 죽었던 영혼을 살려 주신 것을 의미. 영혼이 소생한 표는, 회개가 있고 자기를 부인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사랑하는 마음이 간절함이다. 이것은,사람이 거듭나기 전에는 하려고 결심해지지도 않고 결심해도 할 수 없는 일이다.
3. 하나님의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심을 받음.
▶ 의의 길은 사는 길이고 참된 길이다.
4.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아니함. 주님의 보호로 구원 받은 경험때문에 두려워하지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