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의 증인으로 마땅히 가르치라

성경구절: 시편 78편 1-8절
Date: 2024년 5월 5일

1내 백성이여, 내 율법을 들으며 내 입의 말에 귀를 기울일지어다

2내가 입을 열어 비유로 말하며 예로부터 감추어졌던 것을 드러내려 하니

3이는 우리가 들어서 아는 바요 우리의 조상들이 우리에게 전한 바라

4우리가 이를 그들의 자손에게 숨기지 아니하고 여호와의 영예와 그의 능력과 그가 행하신 기이한 사적을 후대에 전하리로다

5여호와께서 증거를 야곱에게 세우시며 법도를 이스라엘에게 정하시고 우리 조상들에게 명령하사 그들의 자손에게 알리라 하셨으니

6이는 그들로 후대 곧 태어날 자손에게 이를 알게 하고 그들은 일어나 그들의 자손에게 일러서

7그들로 그들의 소망을 하나님께 두며 하나님께서 행하신 일을 잊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계명을 지켜서

8그들의 조상들 곧 완고하고 패역하여 그들의 마음이 정직하지 못하며 그 심령이 하나님께 충성하지 아니하는 세대와 같이 되지 아니하게 하려 하심이로다

1.다음 세대에게 하나님의 구원 역사를 가르쳐야 하는 두 가지 이유는
① 그들의 소망을 하나님께 두며 하나님께서 행하신 일을 잊지 아니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게 하는 것이다. (7절)
② 조상들 곧 완고하고 패역하여 그들의 마음이 정직하지 못하며 그 심령이 하나님께 충성하지 아니하는 세대와 같이 되지 아니하게 하려 함이다. (8절)

2. 내 자녀의 인생은 나의 노력과 수고에 달린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달려있습니다.
① 나와 내 자녀의 인생의 주인은 하나님이십니다. (마4:19)
②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는 최고의 태도는 순종입니다. (행20:24).

3. 복음의 증인으로서 마땅히 가르쳐야 할 바를 자녀에게 가르쳐야만 하는 이유는 하나님의 명령이기 때문입니다.
① 여호와의 영예와 그의 능력과 그가 행하신 기이한 사적을 후대에 전하라는 말씀은 가르치라는 것입니다.
② 구원은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임을 자녀에게 가르치는 것은 반드시 행해야 하는 하나님의 명령입니다(출13:11-16)

주께서 행하신 일을 주의 종들에게 나타내시며 주의 영광을 그들의 자손에게 나타내소서(시편 90:16)